인제대 중국학부
학부소개 > 전공동아리 > 막강넷뉴스팀
 
 
 
 
   
 
 
2004년 9월에 발족되어 벌써 8기를 넘기고 있는 막강넷 뉴스 팀은 학과 내에서 이루어지는 주요활동 및 기사거리가 될 만한 내용을 바탕으로 읽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중국학부의 대표적인 언론 매체이다. 우리 동아리는 크게는 개강 및 종강총회, 체육대회, 한중문화 교류의 밤부터 작게는 막강인이 활동하는 각종 모임들을 취재하면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내용들도 자세하게 알려주는 중국학부의 '알림이'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2008년 2학기에는 '언론연구회'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거듭나서 말 그대로 국내기사 뿐 아니라 중국, 미국에서 이슈가 되는 따끈따끈한 외국어 기사들을 직접 해석하고 요지를 종합하여 분석, 연구하는 동아리가 되었다. 이에 따라 기자 활동과 연계해서 공부 모임도 갖기 때문에 글쓰기와 읽기뿐만 아니라 외국어 실력도 높일 수 있는 동아리이다. 적극적인 취재와 신나는 공부가 어우러진 언론연구회로 모든 막강인들을 초대한다.
   
 
   
 
 

(1)중국 주요 언론의 검토
본 연구회에서는 을 비롯한 중국의 주요 신문,잡지를 신속하게 확보하여 주요 기사를 강독하고, 그내용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CCTV 시청 등을 병행하여 연구 활동의 효율성과 흥미를 높인다.

(2)학부 여타 활동과의 연관
본 연구회는 모임의 성과를 발표회와 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전체 학생들과 공유함과 동시에,동아리에 소속되지 않는 학생들의관심을 유도할 것이다. 특히 중국학부 홈페이지의 "뉴스 게시판"을 통해 능동적으로 활동함으로써 동아리 활동의 공익성도 중시할 것이다.

(3)실습 및 글쓰기
본 연구회는 모임을 통한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민감한 시사 문제에 대한 중국 언론의 보도 경향과 우리의 수용 자세 등에 대한비판적 글쓰기를 시도하고, 학내의 각종 중국 관련 행사 및 정책에 대한 건설적인 평가와 홍보 역할을 함께 수행할 것이다.

   
 
   
 
 
순번 성명 학년
1 조승연 3
2 양민지 2
3 임혜진
4 오연수
5 장미아
6 강명희 1
7 김진영
8 손은지
9 정한나
10 한현실
11 홍세진
 
 
 
 
오시는길 위로가기
 
X